홋카이도는 실제로 이만합니다. 그리고 대중교통은 매우 비쌉니다. 써티는 운전할 줄 모릅니다
# 일본 전역 기차 (영어) 조회 http://www.hyperdia.com/en/
# JR 홋카이도 시간표 및 요금 (한글) 검색 http://www2.jrhokkaido.co.jp/global/korean/index.html
# 홋카이도 레일 패스 http://www2.jrhokkaido.co.jp/global/korean/ticket/railpass/index.html
# 일본내 판매처 http://www2.jrhokkaido.co.jp/global/korean/ticket/railpass/rail02.html
한국에서 교환권을 구입(http://www.gmarket.co.kr/challenge/neo_affiliate/daum/daum_redirect.asp?target=http://www.gmarket.co.kr/challenge/neo_jaehu/jaehu_goods_gate.asp?goodscode=806643737&GoodsSale=Y&jaehuid=200002243&vkey=RLHIS0HZX24SKUXZ3933LKVUU4XMJ4), 일본 입국후 홋카이도 내의 지정 취급장소에서 레일 패스로 바꾸는 방법도 있으나... 내 경우는 아직 일정이 미확정인지라 어찌해야 할지? 게다가 아쉽게도 토마코마이역에서 바꾸지도 못 한다. 신치토세공항역이 제일 가까움
# 패스 요금
pass type | 대인요금 |
---|---|
3-day | ¥16,500 |
flexible 4-day | ¥22,000 |
5-day | ¥22,000 |
7-day | ¥24,000 |
편도요금 |
사용일 | 이동 | |||||||
30일 일 | 렌터카 | 만 1일 | |||||||
1일 월 | 기차 | 1일차 | 640 | 640 | 공항-숙소 | ||||
2일 화 | 기차 | 2일차 | 1980 | 3960 | 왕복 | 5 | 노보리베츠 | ||
3일 수 | 기차 | 3일차 | 3100 | 6200 | 왕복 | 4 | 삿포로 | ||
4일 목 | 기차 | 4일차 | 2680 | 5360 | 왕복 | 3 | 오타루 | ||
5일 금 | 기차 | 5일차 | 7650 | 7650 | 2 | 숙소-하코다테 | |||
6일 토 | 기차 | 6일차 | 7650 | 7650 | 1 | 하코다테-숙소 | |||
7일 일 | 기차 | 7일차 | 640 | 640 | 숙소-공항 | ||||
7일권 | 24000 | 7일합 | 32100 | 차액 | 8100 | 총합 | 24000 | ||
5일권 | 22000 | 5일합 | 30820 | 차액 |
8820 | 총합 | 23280 | 720 | |
4일권 | 22000 | 4일합 | 26860 | 차액 | 4860 | 총합 | 27240 | ||
3일권 | 16500 | 3일합 | 20660 | 차액 |
4160 | 총합 | 27940 |
100% 계획(?)대로 여행을 한다면,
5일권을 사고 1일차와 7일차는 따로 티켓을 구입하는 것이 총 23280엔으로 제일 저렴하고
7일권을 사서 첫날부터 마지막날까지 아무 생각 없이 타고 다녀도 총 24000엔으로 전자에 비해 720엔 비쌀 뿐이므로
멍~ 모드에 최적화된 입장에서는 후자도 그다지 나쁘지 않은 딜이라고 생각한다.
근데 가만 있자... 정리하다보니 (히다카 본선을 안 타고) 저렇게 홋카이도 남부만 갈거면...
"홋카이도 레일패스"가 아니라 "JR도호쿠・미나미홋카이도 레일 패스"가 더 경쟁력있지 않을라나?
에잉, JR도호쿠・미나미홋카이도 레일 패스도 확인해 봐야 쓰겄네 ㅠ
'2019(규슈올레·동유럽·홋카이도) > 2nd 홋카이도(바이크는 없던 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기사 2종 소형 면허 시험 첫 응시 (0) | 2019.05.11 |
---|---|
JR도호쿠・미나미홋카이도 레일 패스 (0) | 2019.05.11 |
토마코마이&하코다테 숙소 2차 후보 (0) | 2019.05.10 |
[시승 코스 후보] 히다카 본선 日高本線 (0) | 2019.05.10 |
홋카이도 렌터카 & 바이크 예약 완료 (0) | 2019.0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