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먹고 마시고 죽자" 2주 짜리 루트(리비우-코시체-에게르-세게드-노비사드)를 짜본 적이 있는데 거기에 김원장이 1주를 보태 총 3주로 만든 뒤 살을 붙였다
원래는 노비사드에서 동편 루마니아로 가려고 했는데 김원장이 애정하는 대체 왜 사라예보를 다시 가보고 싶다고 해서... 급 반대쪽 서편 방향으로 더하고 빼고... 대충 동선을 이으면 아래와 같다(김기사의 똥개훈련 목표 : 20일간 3,000Km 이내로 운전하기)
렌터카를 이용할 생각이므로... 상기 순환형 루트에서의 in/out 1차 후보 도시는 (명목 국가별 1인당 GDP 순위에 따라)
오스트리아의 비엔나
헝가리의 부다페스트
크로아티아의 자그레브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의 사라예보 정도로...
항공편 & 렌터카 인프라를 생각하면 일감은 입지상 (오스트리아 비엔나보다는) 헝가리의 부다페스트 당첨인데...
만약 헝가리 렌터카 회사에서 보스니아로 넘어가는 것을 반대한다면 세르비아의 베오그라드도 후보에 오를지 모르겠다.
아직 먼 얘기지만 올 6월 마일리지로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들을 탑승한다고 가정했을 때 기준으로 대략 한 번 계산이나 해보면 ;
20일간 렌트 | 토요일 오후발 | 일요일 오전발 | 들어본 렌트카 회사/등급 | 자동 |
오스트리아의 비엔나 | 터키항공 | 폴란드항공 루프트+오스트리아 터키항공 | 알라모 중형 | 1154257 |
헝가리의 부다페스트 | 터키항공 | 폴란드항공 터키항공 | 버젯 소형 | 902818 |
크로아티아의 자그레브 | 터키항공 | 루프트한자 폴란드항공 터키항공 | 식스트 소형 | 76309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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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르비아의 베오그라드 | 터키항공 | 루프트한자 터키항공 | 유로카 폴로 컨버터블 | 716242 |
사라예보는 들고 나는 것도 제한적이고 렌트 비용도 비싼 축이라 제일 먼저 탈락 (그나저나 빼박 터키항공 -_-).
비엔나는 들고 나는건 편할 것 같은데 물가 비싼 나라의 위엄이 느껴진다. 헉스야
자그레브가 이래저래 뜻밖의 선방을 하는 가운데... 베오그라드의 폴로 컨버터블이 상당히 매력적.
이대로 간다면 부다페스트/자그레브/베오그라드의 삼파전이 유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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