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정적이지만 올 가을 휴가가 줄어들 확률이 높아진 관계로,
기존 여행지 후보 중 하나였던 알제리-튀니지-몰타-이집트-수단에서 이집트와 수단은 제외한다.
남은 3개국 간은 동선도 동선이지만 어차피 알제리와 몰타 사이는 직항이 없기 때문에 경우의 수는 딱 두 개 밖에 없다
알제리-튀니지-몰타 혹은 뒤집어 몰타-튀니지-알제리
# 인아웃 다른 왕복 항공권 후보
11월 5일 / 11월 17일 | 소요시간 | 가격 | |||
ⓐ알제리-튀니지-몰타 | 대한항공+에어프랑스 에어몰타+에어프랑스 | 1705 | 1755 | 1113900 | 스카이팀 |
ⓑ알제리-튀니지-몰타 | 아시아나+알이탈리아 | 1915 | 2920 | 1229243 | 스타얼라이언스+스카이팀 (5570+0+846+4940=11356 = 약 17만원) |
ⓒ몰타-튀니지-알제리 | 대한항공+에어몰타 에어프랑스+에어프랑스 | 3105 | 1740 | 1143700 | 스카이팀 |
가격은 a가 제일 저렴한데, 주력이 아닌 스카이팀인데다가(대한항공이 2회라면 또 몰라도) 파리 공항은 작년에 이용한 바 있어서...
c는 a보다 3만원 비싸지만 대신 (또) 파리에서 한 밤 자고 갈 수 있다는게 (저질 체력에는) 나름 장점
b는 a보다 10만원 이상 비싸지만 스타얼라이언스라... 계산기 두들겨 봐야할 듯.
b를 보다보니 뜬금없이 로마 스탑오버를 넣어 짜보고 싶다는 생각이.
# 편도+편도 항공권 후보
11월 5일 / 11월 17일 | |||||
ⓓ인천-알제리 | 영국항공+영국항공 | 3340 | 915300 | 올 봄처럼 런던 공항간 이동 필요 | |
ⓔ인천-알제리 | 알이탈리아+알이탈리아 | 1800 | 1035616 | 스카이팀 | |
ⓕ몰타-인천 | 터키항공+터키항공 | 1410 | 781894 | 스타얼라이언스 | |
ⓖ인천-몰타 | 아시아나+에어몰타 | 3045 | 775784 | 로마 경유 | |
ⓗ알제리-인천 | 에미레이트+에미레이트 | 1740 | 655638 | ||
ⓘ알제리-인천 | 카타르+카타르 | 1820 | 702121 | 카타르를 가볼수도 |
알제리-튀니지-몰타순 여정의 d+f 혹은 e+f 조합은 가격 경쟁력이 너무 떨어진다. 탈락.
몰타-튀니지-알제리순 여정은... "굳이" 이번에 카타르 방문을 추가한다면 g+h 조합보다 g+i가 나을 수도 있겠다. 카타르 단교는 언제나 풀리려나.
# 마일리지 항공권은, 마일리지 항공권이니까 비즈니스로 고고씽한다고 했을 때 ㅋㅋㅋ
7월 24일 현재 몰타-튀니지-알제리 순으로 밖에 좌석이 안 나온다.
여정 확인
비즈니스 스마티움 탑재[+1] : 출발 다음날
구분 | 일자 | 출발 | 도착 | 항공사/기종 | 경유/환승 | 클래스 | 상태 |
---|---|---|---|---|---|---|---|
TK091 | 2017/11/06(MON) | Incheon International(ICN) 2017/11/06(MON), 00:40 | Ataturk(IST) 2017/11/06(MON), 06:15 | 터키항공/ 77W | 경유 | 비즈니스 | 확약 |
TK1369 | 2017/11/06(MON) | Ataturk(IST) 2017/11/06(MON), 08:05 | Luqa International(MLA) 2017/11/06(MON), 08:35 | 터키항공/ 73H | 비즈니스 | 확약 | |
TK656 | 2017/11/18(SAT) | Houari Boumediene(ALG) 2017/11/18(SAT), 02:20 | Ataturk(IST) 2017/11/18(SAT), 07:55 | 터키항공/ 32B | 경유 | 비즈니스 | 확약 |
TK1593 | 2017/11/18(SAT) | Ataturk(IST) 2017/11/18(SAT), 15:45 | Frankfurt International(FRA) 2017/11/18(SAT), 17:05 | 터키항공/ 321 | 비즈니스 | 확약 | |
OZ542 | 2017/11/18(SAT) | Frankfurt International(FRA) 2017/11/18(SAT), 18:30 | Incheon International(ICN) 2017/11/19(SUN), 12:40 | 아시아나항공/ 388 | 비즈니스 | 확약 |
장점은 터키항공 비즈니스 누워가고 + 그 유명한 이스탄불 공항의 터키항공 비즈니스 라운지에 가보고 + 아시아나가 A380이라 2층에서 누워올 수 있다는 것
단점은 지금 예약하니 마일리지 좌석들이 여의치 않은 탓에 출국은 일요일 밤(=월요일 오전 00시대)에, 입국은 알제리-터키-독일-한국 순으로 한 나라를 더 거쳐 오느라 만 하루 이상 걸린다는 것 + 터키항공의 사악한 유류할증료 때문에 택스 조로 1인당 493,600원을 내야한다는 것 + 아시아나의 경우 비즈니스 스마티움이라고 1만 마일씩 더 가지고 가서 1인당 13만 마일을 공제한다는 것 (비즈니스 타고 남미 가겠다고 나름 열심히 모으는 중으로 현재 267,000마일이 있는데 여기서 26만 마일을 가져가면 또 다시 그지가 된다). 고로 항덕이라면 모를까 애매하게 느껴지는 가성비
나름 열심히 돌렸는데... 이거다! 하는게 없네 ㅎ
심지어 김원장은 이번은 마일리지 항공권을 늦게 신청해서 스케줄이 저 모냥이니 내년 가을로 저 여정을 미루자고 하는데...
그럼 도루묵 어디 가지
'여행 준비 > 알튀몰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제 발생 [D-96] (0) | 2018.07.30 |
---|---|
11월 알튀몰 날씨 (0) | 2018.05.28 |
알제리와 튀니지 환율 (0) | 2018.04.23 |
알튀몰 항공권 (0) | 2018.01.29 |
몰튀알수 (0) | 2017.07.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