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 이스탄불의 연이은 테러 이후 공항 검문 검색이 더욱 강화 되었다며 비행기 출발 4시간 전에 도착하라는 글을 본 것 같기도 하지만, 나는야 이스라엘 벤구리온 공항도 통과한 녀인 아닌가. 오후 9시에 출발하는 에어 몰도바 탑승을 위해 공항에 도착한 시각은 오후 7시(물론 온라인 체크인도 미리 해뒀지), 자 이제 슬슬 몰도바로 가보실까.


탁심에서 공항까지 타고 온 하바타쉬는 특이하게 (출발층이 아닌) 도착층 앞에 차를 세웠는데, 어쩌면 검색 편의성 때문일지도 모르겠다.

도착홀에 들어갈 때 일단 검색을 했고, 출발층으로 올라가 에어 몰도바 체크인 데스크를 찾아가 체크인 수속을 밟았다.   

터키에서 몰도바로 - 두 국가간 민족 자체가 다르구나 하는 느낌이 확연히 드는 라인이긴 했는데 - 날아가는 한국인 내지는 동양인은 별로 없는지(없겠지) 일단 체크인 줄에서부터 우리는 상당히 튀는 얼굴이 아닐 수 없었다 ㅎ 때문에 그다지 길지 않은 시간 동안 바로 우리 앞에 서 있던, 우리를 신기한 원숭이쯤으로 여겼던 인형 같은 몰도바 꼬마 숙녀와도 쉽게 친해질 수 있었다는.


이어지는 출국 심사와 다시금 제대로 된 검색을 한 번 더 받고 나서(드디어 나 말고 김원장이 무작위 폭발물 검사 대상에 걸렸...) 시계를 확인하니 7시 30분이었다(상황은 당근 유동적이니 참고만 하세요). 보딩은 8시 15분 예정이었으니 남은 시간은 약 45분. 들어선 면세 구역은 완전 바글바글 너무 복잡해서 오호... 아타튀르크 공항 이래서는 안 되겠네, 어서 확충 해야겠어, 하는 별별 오지랍을 다 떨다가 ㅎㅎㅎ 자, 이제 라운지로 어서 가서 저녁 먹자! 하고 발길을 돌리는데...


헐. 이 인파 속 파묻힌 저 얼굴 혹 나 아는 얼굴??????????


고모부!!!!!!!!!!

'아침편지' 연재 마치는 고도원씨

참고로 우리 고모부는 이렇게 생기셨음 ㅋㅋㅋ


아니, 여기가 어딘데, 이렇게 사람이 많은데, 2017년 6월 30일 오후 7시 30분쯤 터키 이스탄불 아타튀르크 공항 면세 구역 어딘가에서 우리 만나요, 해도 이렇게는 못 만날 듯 싶은데 ㅋㅋㅋㅋㅋ 하여간 정말 고모부셨음. 일단 와락. 아니 그건 그렇고 여긴 대체 웬일이시래요? 


알고 보니 고모부께선 자그마치 57명에 달하는 인원과 함께 15박 16일간 동유럽&지중해 여행을 마치고 이스탄불 경유, 귀국하시는 길이라고(그리고 보니 우리도 8박 뒤면 그 뱅기편 탈 듯 하네요 ㅎ). 진짜 대박. 완전 막간을 이용해 이역만리에서 뵙네요. 한국에서도 거의 못 뵙는데... 

최근 크게 편찮으시고 수술까지 받으신, 하지만 다행히 잘 회복하고 계시는, 싸랑하는 울 고모 안부도 잠깐 주고 받고 고모부와 빠이빠이. 


그간 인천 공항에서 출국 혹은 입국할 때, 그리고 뱅기 안에서, 나나 김원장이 아는 사람을 몇 번 만나긴 했지만, 이렇게 완전 외국 한복판에서 아는 사람을 만난 적은... 예전에 김원장이랑 오사카 1박 2일 갔을 때 오사카 성 앞에서 우연히 김원장의 선배님을 마주친 적 말고는 처음이지 싶다(당시 그 분도 김원장처럼 혼자 꽤 여행하신 분이었다고). 하여간 백만년 만에 신기방기한 경험을 하고 난 뒤 다시 정신을 가다듬고... 라운지 앞으로 가!


이스탄불 아타튀르크 국제선 공항에서 이용할 수 있는 PP 라운지는 


1. Primeclass CIP Lounge

2. HSBC Premier Lounge 

3. Comfort Lounge  


모두 세 곳인데 일반적으로 1번 Primeclass CIP Lounge가 가장 넓고, 샤워실도 있고, 음식도 괜찮다는 평이 있어 제일 먼저 찾아갔더랬다.

그런데 라운지 언냐가 약간 피곤한 얼굴로 "보시다시피 full 이야. 더 이상 못 받아" 하는게 아닌가? 아닌게 아니라 완전 바글바글 도떼기시장.



하지만 나에겐 플랜 B가 있지 않겠음? 라운지 못 들어간데? 하는 김원장님을 모시고 바로 2번 HSBC Premier Lounge로 올라갔더니 고객님 매우 만족스러워 하시네 ㅎㅎㅎ (김원장은 이 공항에서 세 군데나 이용 가능한지 아는 바가 없지 말입니다 ㅋㅋㅋ)







빠꾸 먹은 첫 라운지보다 훨씬 조용하고 아늑하고 먹을 것도 꽤 다양해서 만족


HSBC Premier Lounge 한글 후기


http://blog.naver.com/ohbammbi/1018124787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