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출처 http://kr.naruko.gr.jp/yukata.html

step1
일본의 온천은 기본적으로 옷을 모두 벗고 들어갑니다. 주위 사람들도 모두 벗은 상태이니, 부끄러워하지 마세요. 소지품은 타월 1장으로 OK. 샴푸나 비누는 비치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는 NG!
step2
가케유란 몸에 따뜻한 물을 끼얹어, 땀이나 먼지를 씻어내는 것. 특히 하반신은 깨끗이 씻고 들어갑시다. 또한 가케유에는 뜨거운 물에 몸이 익숙해지게 하는 목적도 있습니다.
심장에서 먼 부분부터 차례로 따뜻한 물을 끼얹어, 뜨거운 물에 몸이 익숙해지게 합시다.
step3
주위 사람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천천히 욕조에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장시간 전신욕을 하시면 현기증을 일으킬 수 있으니, 무리하지 마시고 적당한 시간이 되면 나와 주시기 바랍니다.
請避免以下行為!
step4
주위 사람에게 물이 튀지 않도록 조심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 씻으신 후에는 사용하신 통이나 의자를 가볍게 물로 씻어서 원래의 장소에 놓아 주시기 바랍니다.
서서 씻는 행위는 매너 위반. 반드시 앉아서 씻어 주시기 바랍니다.
step5
마지막으로 한번 더 욕조에 몸을 담근 다음, 그 상태로 나와 주시기 바랍니다. 나오실 때 샤워기나 물로 헹구면, 몸에 좋은 온천 성분도 함께 씻겨 나가게 됩니다.
타월로 몸의 물기를 모두 닦은 후, 탈의실로 나와 주시기 바랍니다.
入郷隨俗
일본식의 온천 매너는, 주위 사람들이 어떻게 하는지 잘 관찰하며 배우는 것이 제일 좋은 법!

유카타 입는법 (써티왈, 뭐 그냥 오른쪽 섶을 먼저 닫고 왼쪽 섶이 올라오게 입으면 될 듯 하다)

료칸에 돌아 가다니는 즐거움 중 하나인 유카타. 
익숙하지 않는 옷이지만 부끄러워 하지 말고 꼭 챙겨서 입어보자. 의외로 입는법도 간단하고 온천 뒤 옷 입기도 편하다.

유카타입는법

유카타 속에 뭘 입어야 하나요?

참 궁금한 문제다. 일본사람들은 어떻게 입을까? 세간에 떠도는 묘한 소문과 함께 말이다. 
기본적인 경우는 속옷을 입는다. 팬티만 입거나 여자의 경우는 위아래 전부 갖추어서 입는다. 드물지만 가끔 속옷위에 나시를 겹쳐입는 경우도 있다. 그러니 고민말고 꼭 속옷을 입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