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15
15박을 할 숙소들의 입지가 93% 확정된 관계로 이를 기준으로 새롭게 예상 톨비 계산을 해보았다.
다시금 밝히지만 아래 지도에서 파란 도로를 달릴 때만 KEP 커버가 되고,
번호가 매겨진 자그마치 17개의 구간은 KEP로 커버 안 된다!!! 따로 돈 더 내야함(그래도 좀 타야하는 현실)
- Cautionary Points (Roads not included with KEP)
소형차 ETC 톨비 | KEP 커버 | 소형차=보통차 | |||||
5일 | 일 | 후쿠오카-1가라쓰 하도미사키 | 75 | 1시간 40분 | 910 | X+X | 550+360 |
6일 | 월 | 하도미사키-2히라도 | 80 | 1시간 50분 | 국도 | ||
히라도-숙소(호텔 란푸) | 7 | 15분 | 국도 | ||||
7일 | 화 | 히라도-3우레시노 | 80 | 1시간 50분 | 1260 | O or 국도 | 국도 기준 소요시간 |
우레시노-다케오 | 14 | 25분 | 국도 | ||||
8일 | 수 | 4다케오-야나가와 | 45 | 1시간 20분 | 국도 | ||
9일 | 목 | 야나가와-5미야마 | 8 | 20분 | 국도 | ||
미야마-구마모토 | 45 | 50분 | 1000 | O | 국도는 20분 더 | ||
10일 | 금 | 구마모토-6이즈미 | 130 | 2시간 15분 | 2080 | O | 고속도로 타자 |
11일 | 토 | 이즈미-7이부스키 | 150 | 2시간 30분! | 430 | O+X | 고속도로 타자 |
이부스키-숙소(큐카무라) | 14 | 25분 | X | ||||
12일 | 일 | 이부스키-8기리시마 | 95 | 1시간 40분 | 750 | X+O | |
13일 | 월 | 기리시마-9다카치호 | 200 | 3시간! | 3110 | O | 고속도로 타자 |
14일 | 화 | 다카치호-10오쿠분고 아사지 | 60 | 1시간 20분 | 국도 | ||
오쿠분고-유노히라 | 35 | 50분 | 국도 | ||||
15일 | 수 | 유노히라-11시다카호 | 25 | 35분 | 국도 | ||
시다카호-고코노에 | 45 | 1시간 | 국도 | ||||
16일 | 목 | 숙소-12고코노에 | 2 | 5분 | 국도 | ||
고코노에-오다 | 20 | 30분 | 국도 | ||||
17일 | 금 | 오다-13야메 | 68 | 1시간 35분 | 국도 | ||
야메-호시노무라 | 18 | 25분 | 국도 | ||||
18일 | 토 | 호시노무라-14구루메 | 33 | 50분 | 국도 | ||
19일 | 일 | 구루메-후쿠오카 공항앞 버젯 | 40 | 1시간 10분 | O+X | 국도 기준 소요시간 | |
총 운전거리 | 1289 | 9540 | |||||
일평균 운전거리 | 92.1 |
흠... 역시 살짝 바뀌긴 했구나.
KEP는 하루 늘어날수록 1000엔씩 늘어나는 구조인데
11월 9일 목요일 예상 톨비가 딱 1000엔이라서 목금토일월 5일권을 구입하나, 금토일월 4일권을 구입하나 이익보는 금액은 870엔으로 같다.
하지만 11월 9일 당일 현지에서 김원장이 국도를 타고 1000엔 아끼겠다고 할 경우를 대비하여(?)
기존 예약해 둔 목금토일월 5일권에서 금토일월 4일권으로 예약 변경을 시도해 보기로.
버젯 렌트카에 상기와 같이 KEP 스케줄 변경이 가능한지 묻는 이메일을 보냈더니 1시간도 안 되어 바로 요청 처리되었다는 답변이 왔다. ㅎ
자, 이제 신모에다케 화산 상황만 계속 체크해 봐야지. 참고로 어젯밤발 관련 헤드라인은, "앞으로 규모 큰 폭발의 가능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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