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15

15박을 할 숙소들의 입지가 93% 확정된 관계로 이를 기준으로 새롭게 예상 톨비 계산을 해보았다.

 

다시금 밝히지만 아래 지도에서 파란 도로를 달릴 때만 KEP 커버가 되고, 

번호가 매겨진 자그마치 17개의 구간은 KEP로 커버 안 된다!!! 따로 돈 더 내야함(그래도 좀 타야하는 현실)

 

Drivable Areas

  • Cautionary Points (Roads not included with KEP) 

Cautionary Points

          소형차 ETC 톨비 KEP 커버 소형차=보통차
5일 후쿠오카-1가라쓰 하도미사키 75 1시간 40분 910 X+X 550+360
6일 하도미사키-2히라도 80 1시간 50분   국도  
히라도-숙소(호텔 란푸) 7 15분   국도  
7일 히라도-3우레시노 80 1시간 50분 1260 O or 국도 국도 기준 소요시간
우레시노-다케오 14 25분   국도  
8일 4다케오-야나가와 45 1시간 20분   국도  
9일 야나가와-5미야마 8 20분   국도  
미야마-구마모토 45 50분 1000 O 국도는 20분 더
10일 구마모토-6이즈미 130 2시간 15분 2080 O 고속도로 타자
11일 이즈미-7이부스키 150 2시간 30분! 430 O+X 고속도로 타자
이부스키-숙소(큐카무라) 14 25분   X
12일 이부스키-8기리시마 95 1시간 40분 750 X+O  
13일 기리시마-9다카치호 200 3시간! 3110 O 고속도로 타자
14일 다카치호-10오쿠분고 아사지 60 1시간 20분   국도  
오쿠분고-유노히라 35 50분   국도  
15일 유노히라-11시다카호 25 35분   국도  
시다카호-고코노에 45 1시간   국도  
16일 숙소-12고코노에 2 5분   국도  
고코노에-오다 20 30분   국도  
17일 오다-13야메 68 1시간 35분   국도  
야메-호시노무라 18 25분   국도  
18일 호시노무라-14구루메 33 50분   국도  
19일 구루메-후쿠오카 공항앞 버젯 40 1시간 10분   O+X 국도 기준 소요시간
    총 운전거리 1289   9540    
    일평균 운전거리 92.1        

 

흠... 역시 살짝 바뀌긴 했구나. 

 

KEP는 하루 늘어날수록 1000엔씩 늘어나는 구조인데

11월 9일 목요일 예상 톨비가 딱 1000엔이라서 목금토일월 5일권을 구입하나, 금토일월 4일권을 구입하나 이익보는 금액은 870엔으로 같다.

하지만 11월 9일 당일 현지에서 김원장이 국도를 타고 1000엔 아끼겠다고 할 경우를 대비하여(?)

기존 예약해 둔 목금토일월 5일권에서 금토일월 4일권으로 예약 변경을 시도해 보기로.
버젯 렌트카에 상기와 같이 KEP 스케줄 변경이 가능한지 묻는 이메일을 보냈더니 1시간도 안 되어 바로 요청 처리되었다는 답변이 왔다. ㅎ
자, 이제 신모에다케 화산 상황만 계속 체크해 봐야지. 참고로 어젯밤발 관련 헤드라인은, "앞으로 규모 큰 폭발의 가능성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