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금요일 퇴근 직전, 변경 예약을 시도했던 중미행 항공권. 

발권 시한은 예약 시점으로부터 3일, 즉 (토일은 논다고 하) 월요일 오후 5시까지였다.


월요일 오전 9시 아시아나와 통화 재시도, 기다리고 통화하고 넘겨주고 끊어지고 젠장 다시 기다리고 통화하고 기다리고 통화하고 끊고 기다렸다 통화하고... 한 끝에, 끝내 나와 같은 아시아나 프리미엄 클래스+스타얼라이언스 조합 항공권은 인터넷으로 구매가 불가능하다는 결론을 얻었다. 아놔, 나 오전에 뭔 짓 한거야 (사람 마음이 웃긴게 금요일엔 그렇다니까 그런가보다 했는데 통화 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은근 오기가 ㅋㅋㅋ 아니 왜 지방 산다는 이유로 차별을 받아야 해! 지점 없애고 아낀 비용으로 전화 상담 인력이라도 좀 늘리던가!


그나마 가까운 아시아나 대전 지점은 폐쇄가 되었으니 어쩔 수 없이 가족 회원인 엄마를 출동시키는 수 밖에 없었다. 엄마 쏘리 앤 땡큐. 엄마는 서울 살고 나는 촌년이라 어쩔 수 없었으... 

엄마가 엄마 신분증을 들고 삼성역 도심공항터미널로 출격, 아시아나 방문해서 대리 발권 성공.

 

그나마 위안이 된 점이라면, 담당 언냐가 계산기 두들기더니 취소후 오늘 날짜 신규발권(?)이 아닌 기존 예약 변경 재발행(?) 뭐 그렇게 처리해주셔서 (정확한 텀을 모르겠으) 총 세금및 제반 비용 부분을 1인당 51800원이나 세이브함과 동시에 + 행여 취소시 무료 취소가 가능할지도 모르게(?) 해주셨다는 것(언젠가부터 전화/지점에서 예약한 마일리지 항공권 취소시에는 1인당 3000마일 또는 30불 수수료 발생. 내가 이래서도 인터넷 예약을 하려고 애쓴건데). 그리하여 기지불한 금액에 1인당 18,400원 추가로 끝.  


즉, 현금으로는 2인 총 384,600원 지불

마일리지로는 (스타얼라이언스 동북아-중미 비즈니스 1인당 12만 + 아시아나 프리미엄 클래스 왕복 2만) = 2인 총 28만 마일 공제

(김원장식 계산으로는 1인당 2,292,300원인 셈, 다 털고 나니 이제 겨우 14101마일 남았... 도로 거지됐네)


이제 정녕 취소마저 가능해진(?) 우리의 새 항공권.  

 


들여다보며 꺄꺄꺄 하다가 엇, 사전좌석예약!!! 급 그 여섯 글자에 꽂혀 김원장과 머리 맞대고 출발편 클릭클릭.

그리고 귀국편마저 시도하는데... 

엇... A380 ??? 와우. 이거 진짜야? 뱅기 시간대만 봤지 기종은 안 챙겨 봤는데 A380이 걸리다니... 나 2층짜리 비행기 2층에 타보는 것임??? 

코파항공 http://www.copaair.com/sites/cc/en/nuestros-productos/pages/clase-ejecutiva.aspx

Business Class

Business Class

Benefits

Business Class passengers can enjoy the following benefits:
  • Special check-in lines at airport counters, boarding gates and priority baggage handling.
  • Privacy and maximum comfort with 파나마시티-산호세 10 (Embraer 190), 12  (Boeing 737-700) and 엘에이-파나마시티 16 (Boeing 737-800) leather seats. 
  • Meal service includes the best wines and liquors as well as exquisite gastronomical selections prepared by exclusive chefs.
  • Bonus miles for all members of the ConnectMiles frequent flyer program.
  • Access to all Copa Club, United Clubs and VIP lounges worldwide.

 

Wine

We change our Business Class premium wine selection quarterly. This wine will be available in addition to the standard wine usually offered onboard.

Rum of the month

We change our Business Class rum selection every month. This rum will be available in addition to the standard rum usually offered onboard.

Long-distance flights

We provide a courtesy kit containing toiletry items, hot towels and bottled water to all Business Class passengers on board flights lasting five and a half or more hours.

Pillows and blankets

Depending on the type and duration of the flight, we provide our passengers with pillows and blankets on all international flights.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