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어제 제가 올린 글에서 큰 실수가 있었어요. 왕복 픽업비 30불이 팀당이 아니고 두당이었네요. 엉엉 T_T

도스팔마스 vs 클럽 파라다이스에 대한 정보입니다. 아시다시피 저희는 두 곳 모두 가보지를 못 했고 ^^; 오히려 팔라완은 선생님 내외분께서 더 많이 다녀오신 지역이라서요(출처:http://kin.naver.com/knowhow/detail.nhn?docId=266191).

노하우

필리핀 여행지들의 장단점 정보

kkjj357
2007.01.17 15:15
조회

9,294

이하에서는 필자의 오랜가이드 기간의 경험에 기초한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참고로 본인은 필리핀이랑 태국에서 오래 가이드 생활을 했엇기도 하지만 그것보다도 필리핀이랑 태국등의 현지인들보다도 더 많은 각지역들을 베낭하나 메고 여행을 다녔었기에 무었보다도 살아 있는 정보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아래에서는 필리핀의 여러지역들 중에서도 많이 알려진 여행지들을 대상으로 글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지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엘니도 라겐, 엘니도 미니락, 클럽노아 이사벨, 클럽파라다이스, 도스팔마스, 코론, 보라카이,  세부, 수빅, 앙뚜랑, 바후라 이들지역을 대상으로 하여 올리겟습니다(아래의 글은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판단입니다)

1, 전체적인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곳

코론-엘니도 미니락과 라겐-클럽파라다이스-보라카이-도스팔마스-이사벨-앙뚤랑세부-바후라-수빅

2, 바다가 아름다운 곳

보라카이-클럽파라다이스-클럽노아 이사벨-코론-엘니도 미니락과 라겐-앙뚤랑-도스팔마스-세부-바후라-수빅

3, 리조트시설(전체적으로)

세부-엘니도 라겐-도스팔마스-보라카이-클럽파라다이스-수빅-엘니도 미니락-이사벨-코론

리조트시설의 경우 보라카이와 수빅은 전리조트들을 평균적으로 보았을 때를 가정한 것입니다

4, 이동거리가 적게 걸리는 지역(아래의 시간은 어느경우이던간에 공항에서의 대기시간은 제외한 것이며 아울러 항공스케줄상 마닐라 1박을 하여야 하는 경우등도 제외하고 순수하게 이동시간만을 적은 것입니다)

수빅-직항으로 들어갈 경우 인천-수빅 4시간걸립니다 공항에서 리조트까지의 시간은 리젠다 10분, 화이트락 30분, 그란데의 경우 차량으로 이동한 후에 배를타고 들어가는 시간까지 총 1시간 소요

세부-직항이므로 가깝습니다 인천-세부4시간30분,공항에서 리조트까지 차량으로 어디라도 30분 이내에 위치

바후라-인천공항에서 3시간 30분에 걸쳐서 필리핀 공항에 도착을 한 후에 국내선 공항으로 이동을 한 다음에 국내선 비행기(경비행기 아님)를 이용하여 두마케티공항까지 약 1시간에 걸쳐서 날아간 후에 도착을 하여서 두마게티 공항에서 차량으로 약 20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보라카이-인천에서 마닐라로 약 3시간 30분에 걸쳐서 도착을 한 후에 국제공항에서 약 10분채 안걸리는 국내선 도메스틱 공항으로 이동을 한다음 국내선 경비행기를 이용하여 제트앤진을 단 경비행기로는 35분 그렇지 않은 일반 경비행기로는 1시간에 걸쳐서 까띠끌란 공항에 도착을 한 후에 트라이시클을 타고 약 1분 정도 이동을 해서 다시 선착장에서 태를 타고 들어갑니다. 즉 까띠끌란 공항에 도착을 해서 리조트까지 도착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1시간을 잡으면 충분하다

앙뚤랑-바후라랑 같은 두마케티 지역에 위치한 리조트이다 인천에서 3시간30분에 걸쳐서 마닐라에 도착을 해서 다시 국내선 공항으로 이동을 한 다음에 국내선 비행기(경비행기 아님)를 이용하여 두마게티 공항에 도착을 한 후에 리조트 직원의 안내를 받아 차량으로 갈아타고 약 1시간 정도 이동을 하면 리조트에 도착을 하게 된다

엘니도-인천에서 비행기를 이용하여 마닐라에 도착을 한 후에 마닐라에서 소리아노라고 하는 엘니도와 아만폴로만의 전용공항에 도착을 하여서 경비행기로 탑승을 한 후에 약 1시간 30분을 비행을 하면 엘니도 지역에 위치한 리오공항에 도착을 한다. 리오공항에 도착을 해서 밀물때는 공항 건물 바로 옆의 셋강에서 모터보트를 이용하여 바다로 나아가서 방카라는 필리핀 전통배로 갈아탄 다음에 엘니도로 들어가게 되고 썰물때는 공항건물 바로 옆의 셋강에 물이 빠져서 배를 댈 수가 없으므로 엘니도 타운이라는 마을까지 지푸니를 이용하여 이동을 한 다음에 그 곳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엘니도로 들어가게 된다. 배를 이용하여 리조트에 도착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미니락까지 약25분이고 라겐까지는 약 40분 정도가 소요가 된다

이사벨-인천에서 비행기를 이용하여 3시간 30분이 걸려서 마닐라에 도착을 하게 되면 마닐라에서 역시 10분 채 안걸리는 거리에 위치한 국내선 공항으로 이동을 하여 산도발까지 운행하는 경비행기를 이용하여 1시간 30분을 소요하여 도착을 하여서 다시 선착장으로 이동을 한 후에 배를 타고 이사벨리조트로 들어간다. 배를타고 이동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40분이다

도스팔마스-마닐라까지 3시간 30분에 걸쳐서 인천에서 출발하여 도착을 하면 다시 국내선 공항으로 이동을 하여(약10분소요) 팔라완의 수도인 푸에르또 프린세사까지 가는 비행기(경비행기 아님)를 이용하여 푸에르또 프린세사 공항에 도착을 하여서 리조트직원과 미팅을 하여 차량으로 약 30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한 항구로 이동을 하여 그곳에서 다시 배로 갈아타고 약 1시간 정도를 이동하여야 도착을 한다

클럽파라다이스-마닐라까지 3시간 30분을 비행하여 인천에서 이동을 한 후 그곳에서 국내선 공항으로 다시 이동을 한 다음에 부수앙가행 비행기를 타고 약 1시간10분에 걸쳐서 비행을 하여 부수앙가 공항에 내리면 리조트 직원이 나와서 기다린다. 그 리조트 직원과 함께 차량을 이용하여 약 1시간 정도 이동을 한 다음에 항구에서 배로 갈아타고 리조트로 들어가는데 배를 타고 이동하는 시간은 약 20분 정도이다

코론-클럽파라다이스와 같은 부수앙가 공항을 이용한다  마닐라까지 3시간30분에 걸쳐서 도착을 한 후에 국내선 공항으로 이동을 하여 경비행기를 이용하여 1시간 정도에 걸쳐서 부수앙가 공항까지 간 후에  차량으로 약 40분 이동을 하게되면 코론타운에 도착을 하게 되는데 여기서 해당 리조트로 찾아들어가면 된다

5, 리조트들 이용요금

앙뚤랑-엘니도 라겐-엘니도 미니록-클럽노아 이사벨-클럽파라다이스-도스팔마스-세부특급리조트-보라카이-바후라-수빅-코론

앙뚤랑,엘니도, 이사벨, 도스팔마스, 클럽파라다이스등은 일인당 객실요금이 계산이 되며 그외의 리조트들은 1객실당 요금이 계산이 됩니다

6, 리조트들의 특이점

전체적으로 위의 필리핀 여행지들을 보앗을 때 처음 필리핀의 여행지들을 가보는 사람들이라면 어느곳을 가더라도 만족스러울 것이다(수빅은 제외)

모든면을 고려했을 때 필리핀 최고의 여행지라고 할 수 잇는 곳은 역시 엘니도라고 할 수 있으며 그 이외에 이사벨, 도스팔마스, 클럽파라다이스등은 엘니도보다 전반적으로 보았을 때에 약간 부족한 감이 잇는 정도이다

앙뚤랑의 경우는 풀빌라의 특성상 둘만의 공간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안성 맞춤인 곳이며 바다가 아름다운 곳이기에 충분히 매력적인 곳이다 다만 바후라는 앙뚤랑과 같은 두마게티 지역인데도 해변이 검은모래라는 점이 흠이라면 흠이다 따라서 허니문들의 만족도는 조금 떨어지는 편이다

반면에 현재 리조트가 아직 개발되지 않은 지역이기에 신혼여행객들에게는 추천해 드리기 어렵지만  단연코 필리핀 최고의 절경을 자랑하는 곳은 코론이다

이 곳 코론은 꼭 배낭여행으로라도 한번 가보시기를 원해드리고 싶은 지역이다 필자가 필리핀의 수많은 지역을 다녀보고 아름답다는 곳은 거의 다 가보앗지만 코론의 아름다움에는 어느곳도 비길 수가 없었다 그만큼 천혜의 절경을 자랑하는 곳이 코론이기에 꼭 한번 가보시기를 권해드리고 싶다

만약 도스팔마스와 클럽 파라다이스를 놓고 고민이 조금이라도 되신다면,

현재 도스팔마스 홈페이지 메인 화면(http://www.dospalmas.com.ph/corporate_profile.php)에 리조트 리노베이션 중이라고 뜨니 그 부분도 고려해 보셔야 할 듯 합니다(물론 전체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라고 하고요, 선생님 가족 가시는 시기에는 진행 상황이 어떨지 따로 문의를해 봐야 할 듯 합니다)

저도 도스팔마스가 좀 더 저렴하다고 알고 있었는데(상기 내용도 그렇고요) 밀러 선생님 적어주신 가격보니까 픽업이랑 다이빙/맛사지가 포함되어서 그런지 상당하네요. 그런데 막상 클럽 파라다이스도 이것 저것 다 포함시키면 상당하게 나올 듯 해요 ^^;

아래 클럽 파라다이스에서 받은 메일 원문 첨부합니다(출근해 보니 반갑게도 답장이 왔어요~ ^^). 제가 혹시 몰라 주니어 스윗에 4인 가족이 함께 묵는 것도 가능한지를 질문했었는데, 8월에 그 방은 공사한다네요. 제가 참고하실 몇 부분 빨갛게 하이라이트 넣겠습니다.

Dear Ma’am / Sir,

Mabuhay and warm smile from the beautiful island of Club Paradise!

As of now all room categories are still available on August except the Junior Suites because it’s under renovation. For families who wants to stay all together in one cottage, we offer our Beachfront, Gardenview and Hillside cottages for these can accommodate up to five guests. Our Family islandview rooms are also available on August, these rooms are duplex type and we can arrange double bed in the first room and twin or triple beds in the second room.

We are also please to extend 20% discount in our Published rates, attached herewith for your references.(첨부 화일 확인해보니 공시 가격표였습니다)

For reservation, kindly advise full name/s of guest/s, number of persons and kid/s if there is any, and type of room/s preferred, as well as the travel date for us to check availability and send you your Reservation Confirmation with payment procedure.

Optional activities such as trips/tours, diving and water sport are not included on our rates; you may arrange these activities once you get there at the resort.

For your convenience, your flights may be arranged thru our affiliate Travel Agency Coron Tours and Travel, who will gladly assist you.  Just email Ms. Aezel Beredo or Ms. Karmeli at rberedo@corontours.com or reservations@corontours.com.

How to Get There

FROM MANILA, you can take a one-hour flight from Manila to Busuanga (YKR) via Zest Air, Philippine Airlines and Cebu Pacific, or a 12 hour-cruise from Manila to Coron

FROM BUSUANGA AIRPORT (YKR), upon reaching Busuanga Island, there will be a 30-minute jeepney ride followed by a scenic 30-minutes boat ride.

For further question and concern regarding diving activities you may email our Dugong Dive Center at dugongdivecenter@hotmail.com orinfo@dugongdivecenter.com.

Thank you very much and we are looking forward to welcoming you at the resort.

Best regards,

Chelo Diaz

CLUB PARADISE RESORT, Dimakya Island, Coron, Palawan

E-mail: cdiaz@europacific.phclubpara@info.com.ph

Manila Office: Regent Bldg. Malunggay Road,

FTI Complex, Taguig City

Tel. Nos.: (632) 838-4956 to 60 local

Fax Nos.: (632) 838-4762 or 838-4462

공시가에서 20% 할인을 해 준다니, 어제 올린 비치프론트 기준으로 1박 440불이 나오는데요, 그래도 예스필보다는 박당 14불이 비싸네요. 그럼 자유여행을 한다는 전제 아래 두 가지 옵션이 있는데 하나는 예스필(혹은 더 저렴하게 견적을 제공하는 여행사를 통해)에 그냥 진행하는 방법, 두번째는 상기 메일 주소를 통해 다이렉트로 예약을 하면서 네 조건대로 우리 가족이 거기 갈테니 뭔가 하나 무료 옵션(픽업 비용이나 투어. 참고로 투어 중에서는 코론섬 투어가 제일 좋다네요)을 더 제공해달라 부탁해 보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가장 고민했던 부분인데(김원장이 6학년이라고만 해서 막연히 그래도 만 12세는 안 되었겠지..라고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큰 자제분이 그럼 여행 시점인 올 8월에 만 12세하고 몇 개월이 되는 건가요?

일단 클럽 파라다이스는 어린아이 기준이 Child's Rate (3 y/o - 12 y/o)니까 만 13세 이전이라면 문제 없을 듯 합니다(->이 부분 순전히 저와 김원장의 생각이긴 한데... 혹 현지에서 문제가 된다면 홈페이지에 저렇게 나와서 괜찮을 줄 알았다고 우기면 될라나요? ^^;;;; 저희라면 박박 우길 듯 ㅋㅋㅋ) 반면 도스팔마스는 어린아이 기준이 Child's Rate (6 y/o - 11 y/o)입니다. 이 부분은 클럽 파라다이스가 우세하네요 ^^;

여행사에서 견적 받아보시면, 자유 여행이 나을지 아니면 그냥 패키지가 나을지(여행사에 따라서는 가족분만 한 팀으로 진행이 가능할 겁니다) 감이 오실 듯 해요. 또 연락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