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도 의사를 표명한지 약 6개월 만에, 남들은 부동산 상승 시기라고 하던데, 살고 있던 집(아파트)이 팔렸다.

참고로 작년부터 두 집 생활을 하고 있기 때문에 따로 새 집을 구할 필요는 없지 말입니다. 


어제 이사 날짜를 정하자마자 아파트에서 사용하고 있던 엘지 유플러스 인터넷과 IPTV를 이사갈 오프라인 집(주택)으로 이전 신청을 했는데

어머나 세상에, 이사갈 집이 LG U+ 인터넷 서비스가 안 되는 지역...이라고 쓰고 시골이라고 읽는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치킨도 피자도 배달이 안 되고 쓱도 오지 않는 집이라는건 이미 알고 있었지만, LG U+ 인터넷이 안 될거라고는 전혀 생각을 못 했 ㅠㅠ 

물론 이런 오지?는 무조건 KT를 쓰면 된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만, 휴대폰들은 SKT, 사업장은 KT 유선 전화와 인터넷(예전 다른 시골집에서도 KT 인터넷과 IPTV 경험), 집에선 LG U+를 귀찮다는 이유로 아무 결합 없이 사용하고 있는 호갱 입장에서 KT에 크게 만족해 본 기억이 없는지라 그 또한 맘에 드는 대안은 아니었다.


각설하고 어쨌거나 이와 같은 경우, 통신 서비스 제공 업체 측의 문제로 강제 해지가 되는 경우이므로 위약금이 없다는 안내를 받았는데... 이를 위한 증빙 서류가 이사를 하고 전입신고를 한 뒤 발급 받는, 더 정확히 말하면 "3개월 이내 전입 이력 있는 주민 등록 등본"이라고 한다.

응? 나는 작년에 주택 전세 계약하면서 이미 그 집으로 바로 전입 신고를 해버렸는데??? (feat. 소중한 전세 보증금) 그러니까 1년도 훌쩍 넘은 일이지 말입니다.


상담사분께서 친절히 설명해 주시길, 위약금을 내지 않을 목적으로 일부러 서비스가 되지 않는 시골로 전입 신고를 하는 일부 고객들 때문에 생겨난 제도라고 하는데, 아니 그럼 왜 굳이 3개월 이내여야만 하는건지 이 짧은 머리로는 당장 이해가 가지 않는 가운데...


진짜 그런 목적의 증빙 서류라면 내게는 아파트 매매 계약서도 있고 주택 전세 계약서도 있고 이사 업체와의 계약서나 이삿날 당일 사진 등등 주소지만 옮기는 가짜 이전이 아닌, 실제 이전 증빙을 갈음할 다른 서류가 얼마든지 많다고 항의라고 쓰고 진상이라고 읽는다해 보았으나

 LG U+의 공식 답변을 추리면 아래와 같다. 


실제 이전 확인 증빙이 된다면 위약금 면제가 되는 정책이 있다면 좋을텐데
현재로서는 해당 정책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 증빙서류 제출을 통한 확인만 가능하고 

증빙서류는 only [3개월 이내 전입 이력 있는 주민 등록 등본]입니다


아니 이 무슨 개 풀 뜯어먹는 소리야. 대기업이 이렇게 융통성이 없어서야! 악화가 양화를 구축했... 갑자기 선의의 피해자 혹은 위약금을 내지 않기 위해 별 지랄 다하는 녀자가 된 것만 같은 느낌 같은 느낌(실제로 이후 인터넷 써핑을 해보니 한 때 이런 가짜 전입신고가 위약금 면제 해지 신공 팁으로 떠돌았던 모양. 아 쓰봉)

급 호승심에 불타서 이 문제를 가지고 한 번 끝까지 달려봐? 하는 쌈닭 마음도 잠시 들었지만...

이사를 앞두고 마음만 매우 바쁜 게으른 아줌마인 관계로 쿨하게(?) 위약금을 내기로 하고, 짜증은 개인 공간인 블로그에 풀고 끝내기로 한다 ㅎ(나 그래도 화났었어. 다시 도시로 이사와도 LG U+ 안 쓸거야 흥칫뿡)


귀찮아서 몇 년이나 미뤄왔던 통신사 결합 상품, 이번 기회에 본의 아니게 공부하게 생겼네 흑 ㅠㅠ


# 현재 LG U+ 에서는 인터넷 회선 2개(서울/대전)와 IPTV(대전)를 사용 중이다. LG U+에 화가 나서 순간 몽땅 확 해지해 버릴까 했으나 -_- 그러기엔 또 아... 귀찮아서 그냥 대전 아파트의 인터넷 회선 1개 + IPTV만 해지하기로. 서울은 아몰랑 ㅋㅋㅋ

# 시골은 KT만 들어온다길래 KT 위주로 공부를 시작했는데 KT 공부를 끝내고 결정 직전, 혹시나 하고 SKT 홈페이지 문의 들어갔더니... 놀랍게도 몇 달 전 그 시골에 SKT가 공사를 했다고 한다 ㅋㅋㅋㅋㅋ (그것도 대칭형 상품으로!!!) 아, 먼저 물어볼걸. 다시 똥개훈련 SKT 공부

# 공부라고는 썼지만 실제로는 대충 살펴본 결과, 라이트 유저면서 휴대폰 통신사를 딱히 바꿀 생각이 없다면(나처럼) 해당 통신사 위주의 결합 상품이 유리해 보인다. 내 경우 SKT에서 나의 휴대폰 2회선, 김원장 휴대폰 1회선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SKT 결합 상품 잠정 결정.

# 비교하다 알게 된 사실인데... 역시 난 3사의 호갱이었 ㅋㅋㅋ (몇 년전 공부하라 쪼아주신 동그리님께 늦었지만 다시금 감사 인사 드립니다)


# 12월 9일 자체 업데이트

꾸역꾸역 가족관계증명서까지 발급 받아와 SKT 결합 상품으로 신청을 했는데... 정작 설치를 도와주실 기사님들께서 해당 주소에는 설치 못 하신데 ㅋㅋㅋ 아뭥미

어쩔 수 없이 도루묵 KT로 갑니다. 시골은 KT죠

   


'그 밖에 > 하루하루'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530 제주  (0) 2020.06.15
결혼 20주년  (0) 2020.04.08
2018년 상반기 검색 유입 추이  (0) 2018.07.18
2017년 블로그 결산이라고 한다  (0) 2018.01.06
달성할 수 있는 작은 목표  (0) 2017.09.0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