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의 홋카이도의 날씨와 기온 (출처 https://hokkaido-labo.com/kr/hokkaido-june-3782)

삿포로(왼쪽)와 구시로(오른쪽)의 월별 평균기온과 강수량(일본 기상청 홈페이지에서 발췌)

홋카이도는 넓어서 하코다테 주변과 구시로, 왓카나이, 시레토코주 쪽은 기온이 완전히 다르답니다.

구시로 등의 해안지역은 아직 쌀쌀한데, 내륙지역은 비교적 따뜻한 날이 자주 있는 패턴 입니다.

그래프를 보면 삿포로 등 내륙지역의 6월 평균기온은 21 ~22도, 구시로 등 해안지역은 17~18도 입니다. 해안과 산간지역은 체감온도까지 확연히 차이 납니다. 바람이 강하게 부는 날은 온몸이 덜덜 떨릴 정도로 추울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카이도 동부지방은 굿샤로호, 마슈호, 아칸호 주변 등도 6월은 아직 쌀쌀 합니다. “여기저기 천천히 둘러보고 싶었는데 너무 추워서 후딱 차로 돌아와 버렸다 ㅠ”, 이런 추억을 만들지 않도록 적당한 방한용 아우터를 미리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6월 홋카이도에 갈 때 옷차림은?

하코다테나 삿포로 등 내륙지역은 반팔 등 가벼운 차림으로 다니기에 좋은 날씨지만 아침저녁엔 쌀쌀할 수도 있으니 편하게 걸칠 수 있는 긴팔 겉옷도 필수로 챙기시길 바랍니다. 특히 밤 외출엔 제대로 된 겉옷을 꼭 챙기세요!

관광 장소에 따라 삿포로나 하코다테는 반팔 차림이 괜찮을 수 있지만 위의 예 처럼 구시로나 왓카나이, 시레토코, 후라노•비에이 동부 쪽의 호수투어 등 사방이 오픈 되어 있는 장소나 산간지역은 바람을 충분히 막아주는 방풍재킷 한 벌 정도는 필수로 챙기시길 바랍니다. 복장 준비 부족으로 감기에 걸려 고생하시는 분들도 간혹 있으니 꼭 주의 바랍니다.

결론은?  내륙지역에 가는 경우 → 반팔 등 가벼운 옷+야간이나 바람에 대비해 긴팔옷.

구시로나 왓카나이, 시레토코 등으로 가는 경우 → 방풍 재킷.

이렇게 추천합니다. ※그래도 자외선 대책은 확실히 해야겠죠!

6월:홋카이도(삿포로)의 평균 기온 16.7℃, 평균 최고 기온(High)21.5℃, 평균 최저 기온(Low) 12.9℃

日本へ観光するなら必見! 홋카이도の気温と服装について

너무 덥지 않고 너무 춥지 않은, 관광하기 딱 좋은 계절인 6월. 반팔, 긴팔, 스웨터, 점퍼 등, 기온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옷을 준비합시다. 또, 갑자기 비가 내릴지도 모르니 접이식 우산이 있으면 좋을 거예요. 도토(道東)・오호츠쿠 지역은 변함없는 추우니 얇은 코트나 스웨터를 가지고 다닙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