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편해 보이는 4번을 선택하신다는 전제 아래 ;

1부(http://blog.daum.net/worldtravel/13690321)에서 소개했던 1번 구역(캄파닐 마드리드 호텔)을 확대해 보겠습니다. 


확대 지도(호텔 아래쪽으로 빨간 통근열차 마크 그려진 La Garena역이 보입니다)


위성 버전


위성 버전에 도보 루트 추가 표시. 호텔에서 역까지 130m. 2분 소요.  


도보 구간 스트리트뷰

호텔 건너편에서 바라본 뷰입니다. 고로 띠끼님께서는 호텔에서 차로로 나오신 후 오른쪽을 바라보시면 바로 역사가 보일 듯. 


역에 도착하시면 유인 창구 내지는 자판기를 찾으세요. 자판기를 이용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고요. 다행히 영어도 지원한다는 소문. 

http://www.madrid-traveller.com/cercanias-train-tickets/ 

5존에 해당하는 3.35유로 짜리 티켓 두 장 구매하신 뒤에는 지하철하고 비슷하게 이용하는 것 같네요. 개찰구에 넣어 통과시키고 탑승, 하차시에도 골인? (남들 하는대로 ㅎㅎㅎ)  


타임테이블 / 소요 시간 계산표

http://www.renfe.com/EN/viajeros/cercanias/madrid/index.html

혹은

http://www.ctm-madrid.es/servlet/PuntosServlet?xh_ACCION=24&xh_TIPO=34&CODPANTALLA=28&CODBOTON=311


상기 두 사이트 중 위 사이트 반응이 좀 더 빠르고 직관적이며 아래 사이트는 좀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아래 사이트는 La Garena 역에서 "Chamartin행" C2를 타라, 그런 식. 외국에 계시니까 위 사이트가 나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La Garena 역에서 초록색 C2 혹은 빨간색 C7 노선 중 먼저 오는 것을 타고 9 정거장 후인 Atocha 역에서 내렸다고 가정합시다. 그럼 대략 아래와 같은 곳에 서계시게 될 듯 합니다.




지금도 아래 그림과 같은 플랫폼 배정이 그대로라면,

띠끼님께서는 아마도 2번 플랫폼에서 하차, 위의 사진 속에 보이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6번 플랫폼으로 넘어가시면 될 것 같네요. 


넘어가셔서 Sol 방향으로 가는 보라색 C3 혹은 파랑색 C4 노선을 타시고(타실 때 아시죠? 옆 사람에게 "쏠?" 한 마디 ㅎㅎㅎ) 한 정거장 후인 솔 광장역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1부에서 소개했던 2번 구역(솔 광장과 숙소 권역)을 확대해 보겠습니다. 이 부분은 이미 캡쳐하셨다니 간단하게만 할께요.


솔광장에서 하차하셔서 지상으로 나오신 후, 호텔 모데르노를 찾으셔서 보행자 전용 도로인 Calle Arenal 을 따라 오페라역 방향으로 쭈욱 걸어가시다가 오른편에 open 25가 나오면 그 점포를 끼고 우회전하시면 됩니다. 550m, 7분 정도 걸린다네요. 


마지막으로 반원형의 솔광장을 확대해 보겠습니다. 지하철역이 흔히 그렇듯, 솔광장의 출구도 여러개입니다. 숙소는 메트로를 타고 와서 Mayor 출구로 나오라고 안내하는데, 지하 세계가 어떻게 연결되어 있을지 모르겠네요. 통근 열차를 타고 왔어도 Mayor 출구가 보이면 바로 그리로 고고씽, 나가시면 바로 호텔 모데르노가 살짝 오른편에 보일테니 끝일텐데요. 그런데 솔광장의 일반적인 메인 출구는 가셔야 하는 방향을 등지고 나오는 모양입니다. 이 경우 광장으로 올라오면 "뒤로 돌아, 앞으로 가"를 하셔서 광장을 가로질러 호텔 모데르노가 있는 Calle Arenal로 들어가면 됩니다. 대략 반원 모양의 광장에 한 면은 차들이 다니는 도로이니 방향 잡을 때 참고하시라고 붙여 봅니다.   


   


하여간 이렇게 오신다면, 캄파닐 호텔 정문에서 숙소 정문까지는 총 1시간 정도 걸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호텔 체크아웃은 12시, 숙소 체크인은 1시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