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에 루프트한자에서 발렌타인데이 프로모션을 띄우긴 했네요. 그런데 출발일 조건이 선생님댁 일정과 맞지 않아요. ㅠㅠ


생각나는 항공사들 모두 확인해 봤지만 

1) 역시 선생님께서 찾으신 루프트한자 홈페이지 요금이 가장 경쟁력있어 보이고요, 


2) 제가 생각하는 넘버 투 옵션으로는 인터파크에 에어 차이나 요금이 있는데(잘 되지도 않는 에어 차이나 홈페이지보다 인터파크가 일정이나 금액면에서 나은 것 같고요), 



두 항공사를 비교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총 예상가격  갈때 총소요시간  올때 총소요시간  특이사항 
 루프트한자  약 570만원  15시간 5분  10시간 20분  복편은 직항, 런던 도착 시각이 오후 7시 20분(8월 1일 해는 오후 8시 50분에 질 예정이고 9시 30분까지는 노을빛이 남아 있을거라고 합니다)
 에어차이나  약 510만원
 16시간 20분  14시간 20분  북경 경유. 갈때는 김포 출발?   

(예약해봐야 정확해지겠지만 현재로서는 에어차이나가 약 58만원 !! 저렴해 보임. 단, 이동 소요시간은 총 5시간 15분 더 걸리지만 실 비행시간 자체는 별로 차이 안 남. 경유시 대기 시간이 후자가 길기 때문)


3) 혹시나 해서 뮌헨 왕복 + 뮌헨-런던 편도표 조합은 어떨까 했는데, 

루프트한자 홈페이지의 뮌헨 왕복항공권 가격은 5,474,700원이고, 뮌헨-런던 편도표가 대략 329,300원이라 합치면 580만원이 나와서 

대기 시간도 그렇고, 영국 도착 시간도 그렇고, 짐 다시 찾고 부치고 뭐 모든걸 고려했을 때 전혀 경쟁력이 없네요. 

뮌헨까지 직항을 안 타고 경유편을 이용하면 가격은 조금 떨어지겠지만, 대신 들어가실 때 인천-어딘가 경유-뮌헨-런던 순이 되실테니 아이들에게 체력적으로 너무 부담이 될 것 같아요. 





참고로 작년 항공사 안전 순위를 확인해 보니

http://www.jacdec.de/Airline-Rankings/jacdec_safety_ranking_2013.htm

무조건 루프트한자로 가야하나 싶기도 하네요(하지만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보다 에어차이나가 정말 낫다면 에어차이나도 뭐 ㅎㅎ)  

+ Recent posts